Members only
사유의 확장
서른에서 마흔으로 - 지금 우리가 마주해야 할 질문들 (feat. 아들러 & 쇼펜하우어)
강남
강남아지트 3F
토요일
14:00 ~ 17:00
12명
참여 인원
송지현, 리더십 코치
팔로우
지금 모임장님을 팔로우하고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앵콜 모임장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진행한 모임장입니다.
‘나다운 성장’을 돕는 커넥팅 코치 송지현입니다. 국내외 기업에서 18년 간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고, 지금은 개인과 기업의 ‘다움’과 ‘연결’을 돕는 강사이자 리더십 코치로 일하고 있습니다. 바쁘고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저는 타인의 시선에서 한 걸음 물러나 ‘나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조직에서도 누구나 자신의 고유성을 기반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담아 <커넥트 리더십>이라는 책을 내기도 했습니다. ‘나다운 성장’에 대해 관심 많은 여러분들과의 즐거운 커넥트를 기대합니다.

함께하는 멤버들의 한 줄 소개
💁‍♂ 미니멀리즘 굿즈가 많은 사람
사유의 확장
💁‍♀ 평온한 건 좋지만 지루한 건 싫은 은둔가
사유의 확장
💁‍♂ 낯선 세상과 여전히 낯가리며 삽니다
사유의 확장
💁‍♂ 삶은 여행이고 여행은 곧 삶이다 - 나카타 2006
사유의 확장
모임에 참여하시면 모든 멤버들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사유의 확장
나다운 것은 무엇일지, 어떻게 성장해야 할 지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입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심리학자 아들러와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던진 질문들을 토대로 ‘나다움'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거에요. 마지막 4회차에는 그 간의 발견을 통해 ‘나다움’에 대한 지도를 구체화해 볼 계획이에요!

* 영화 / 책 이야기 40% + 내 삶에 대한 진솔한 성찰과 나눔 40% + 나의 비전 보드 구체화하기 20%
성장 마인드셋
나다움
진정성
모임소개
강남아지트 3F
이 모임에 대해 읽고 있는 여러분은 한번쯤 심리학과 철학책을 열어본 적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몇 장 넘기지 못하고 포기해 본 적도 있으실 거예요. 그럼에도 우리는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난 어려운 책들에 흥미를 느낄까요?

수 백년의 시간 동안 검증되 온 ‘나'와 ‘관계'에 대한 사유를 통해 얻고 싶은 지혜가 있기 때문 아닐까요?

아들러는 “인간의 모든 고민은 관계에서 온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쇼펜하우어는 “남에게 보여주려고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라고 했지요.

두 사람은 다른 시대를 살았고, 사람과 삶에 대한 다른 관점을 제시했지만, 두 사람 모두 ‘타인에 비교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 더 집중하면서 자신의 속도 대로 사는 용기에 대해 말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습니다. 심리학자 ‘알프레트 아들러와’ 철학자 ‘아르투어 쇼펜하우어’가 바쁘게 살아가지만 답이 없는 시대를 살아가는 막막한 현대인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는 이유일 겁니다.

인생의 진검승부가 펼쳐지는 40대, 나답게 일하고 성장하기 위해 두 명의 대가가 제시한 질문들에 대해 함께 풀어보면 어떨까요?

우리의 목적은 나답게 성장하기 위한 지혜를 얻는 것이기에, 두 철학자의 생각을 비교적 쉽고 시대적 맥락에 맞춰 정리한 책 <서른에 읽는 아들러>,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를 총 4회에 걸쳐 읽습니다.

풍성한 토론거리를 위해 넷플릭스의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등 주제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 등을 제시해 드릴거예요. 모임에서는 책과 영상과 관련된 내용도 나누지만, 참가자분들의 삶을 연결하는 대화를 주로 나눌 예정입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들러와 쇼펜하우어가 던진 묵직한 질문들을 통해 나의 삶을 들여다 보고, 함께 나누며, 서로의 인사이트를 배워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회차에는 지금까지 발견한 내용들을 토대로 나의 목적과 가치를 정리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모임 상세
강남아지트 3F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3길 137 3층
토요일 14:00 ~ 17:00 (3주 간격)
· 1회차 4월 6일(토)
· 2회차 4월 27일(토)
· 3회차 5월 18일(토)
· 4회차 6월 8일(토)
첫 모임 후 뒤풀이
1회차 모임이 끝난 뒤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집니다.
최대 12
최소 참여 인원인 7명 보다 적을 경우, 추가 모객을 위해 1회차씩 연기(2회차 일정에 시작) 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고 와서 이야기해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서른에 읽는 아들러>
박예진 2024
<아들러 : 개인심리학 (feat. 프로이트)>
5분 뚝딱 철학 2020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강용수 2023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이재규 2023
<쇼펜하우어는 어떻게 현대 철학을 접수했는가?>
5분 뚝딱 철학 2023
각 회차별 모임의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만납니다.
모임 참석 전, 모임장이 발제한 작은 사전 과제가 주어집니다.
모임 주제에 따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를 다룹니다.
1회차
아들러의 욕망론 -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 ‘열등감'
우리의 자존감을 갉아먹는 주범인 ‘열등감’. 어떻게 하면 열등감을 떨쳐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우리에게 심리학자 아들러는 ‘지금까지의 성공이 열등감의 결과’라는 새로운 관점을 전합니다. 열등한 존재에서 우등한 존재로 나아가려는 ‘성장의 욕구’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기 때문이지요.

이렇듯 열등감은 우리의 잠재력을 개발시키는 연료가 되지만, 만약 타인의 기대와 인정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된다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방해가 되지요.

첫번째 모임에서는 ‘열등감’을 둘러싼 우리의 감정을 다시 한 번 들여다 보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어떻게 ‘해석’하는 것이 바람직할 지 이야기 나눠 볼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봄이 와요>의 에피소드를 보고 오시면 대화가 더 풍성해질 거예요.
* 보고 올 콘텐츠 : 책 <서른에 읽는 아들러> (박예진 지음) - 1장 왜 자꾸 남과 나를 비교하게 될까 & 2장 나의 불안은 언제 시작됐을까
* 보고올 영상 아들러 개인심리학 (5분 뚝딱 철학, 김필영),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1편 ‘아침이 오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두운 법’ & 5편 ‘인생에서 노란색 경고등이 깜빡거릴 때'
2회차
아들러의 관계론 - 나와 너를 넘어 우리로 향하는 길
치열한 경쟁 속에 살아나가야 하는 우리는 끊임없이 나 자신을 입증하려 노력합니다. 그러다 문득 경쟁에 대한 회의를 느끼며 번아웃에 빠지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들러는 인간이 숫자나 명함으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싶어하는 이유가 자신을 내세우려는 우월감의 욕구도 있지만, 타인과 함께 잘 어울려 살아보려고 하는 공동체감도 갖고 태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일에서 우월감을 넘어서 공동체 감을 느낄 때 인간은 더욱 자존감이 올라가게 된다고 하지요. 내가 하는 일 중 공동체감을 느끼는 일은 어떤 것인가요? 내 안의 두려움을 넘어서고, 진정한 내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공동체감을 어떻게 더 내 삶으로 가까이 가져올 수 있을지 우리의 일과 관계를 통해 찾아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책 <서른에 읽는 아들러> (박예진 지음) - 3장 어떻게 사랑받고 사랑할까 & 4장 무엇이 나를 나답게 할까
* 보고올 영상: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11편 아직도 가야할 길, 그리고 저 너머엔 & 12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3회차
쇼펜하우어의 욕망론 - 인생은 고통과 권태 사이의 시계추
행복을 삶의 목적으로 꼽는 우리에게 쇼펜하우어는 “행복이라는 단어를 제거하면 행복해질 수 있다”는 알쏭달쏭한 말을 전합니다. 인간은 고통과 무료함 사이에서 찰나에 불과한 행복을 끊임없이 욕망하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그가 허무주의자는 아닙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단 그는 삶은 얻는 것’ 보다 ‘제거하는 것’에서 행복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우리에게 고통과 무료함을 주는 ‘관계’를 제거하라고 말하지요. 관계의 홍수 속에 사는 우리에게 매우 현실적인 조언입니다. 쇼펜하우어의 철학을 통해 어떻게 ‘관계’를 더욱 담백하게 만들고, 삶을 ‘긍정’해 나갈 수 있을지 탐색해 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1장&2장&3장
* 보고 올 영상 : 유튜브 <쇼펜하우어는 어떻게 현대 철학을 접수했는가>
4회차
쇼펜하우어의 행복론 - 나의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기준을 찾아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시나요? 쇼펜하우어는 인간이 누릴 수 있는 행복의 한도는 각자의 개성에 의해 미리 정해져 있다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행복의 참된 조건은 객관적인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 안의 주관적인 조건에서 오는 것이지요.

내가 고통스럽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몰입하는 즐거움은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우리의 삶은 쇼펜하우어가 말하는 작지만 소중하고 확실한 행복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4회차에서는 1-3회차에서 발견한 나에 대한 정보를 모아 앞으로 ‘되고 싶은 나’를 위한 액션 플랜을 구체화하는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보고 올 콘텐츠 :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4장 & 5장
* 함께 할 활동 : 나다움을 위한 액션 플랜 구체화하기
이번 모임의 참여자
이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대화" 을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남성
여성
30대
40대
송지현님이 받은 정기 모임 후기
NEW
|
0개의 후기
최근 후기순
|
도움순
후기 더 보기
신청 후에는 이렇게 진행돼요.
신청일
자기 소개
모임 전
콘텐츠 감상
모임 전
사전 질문 답변
모임일
대화 및 워크숍
  1. 참여 신청 후 웰컴 문자를 받고 한 줄 자기 소개와 모임에 기대하는 점을 제출합니다.
  2. 모임 일주일 전, 모임 준비를 위한 사전 질문과 과제를 전달드립니다.
  3. 모임 시작 전, 각 회차에 맞는 컨텐츠를 보고 사전 질문에 답변을 남깁니다.
  4. 모임 당일, 3시간 동안 멤버들과 만나 준비된 대화와 워크숍을 함께 합니다.
* 구체적인 진행 방식은 모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정기모임은 수업이나 강의가 아닙니다. 멤버들의 생각과 참여로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입니다.
넷플연가 멤버만의 혜택
1
이벤트 및 소모임 우선신청·무료·할인
매주 수요일 열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멤버 Only 소모임에 참여할 수 있어요!
2
다른 모임 놀러가기 1회권
멤버십 90일 동안 다른 모임에도 한 번 놀러갈 수 있어요.
· 모임별 놀러가기 선착순 마감
3
넷플연가 전용 공간 ‘사생활’ 이용권
멤버들만을 위한 공간 대여는 언제나 무료!
혹시 고민되는 점이 있으신가요?
Q. 모임이 저랑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Q. 참여하고 싶은데 불가한 일정이 있어서 신청이 망설여져요.
Q. 모집 미달로 모임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환불 규정
첫 모임 시작일 기준
환불 여부
신청 후 6시간 이내
최우선 전액 환불
~ 14일 전
전액 환불
13일 ~ 7일 전
80% 환불
6일 ~ 5일 전
50% 환불
4일 전 ~ 시작 후
환불 불가
모집 마감
팔로워 수
40명
모임장 팔로우
83
새로운 개설 소식을 받아보세요!
당신의 영화같은 사생활, 넷플연가
주식회사 세븐픽쳐스 | 대표자 전희재 | 사업자등록번호 342-81-0049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16층 1601호